단백질 섭취 시기
쿠마르(kumar,2009) 연구에서 운동한 지 1시간이 지났을 때 동화 반응이 최대에 이른다고 한다. 이러한 상승 단계를 더욱 고조시키고 그 시간을 연장하려면, 바로 이순간에 단백질을 섭취해야만한다.

단백질 섭취량
단백질 섭취량 = [체중] X 1.6g ~ 2.8g (일일 활동량에 비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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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사용한다.
에너지는 몸속에 있는 탄수화물을 처음으로 사용하고 탄수화물이 소진되면 지방을 사용하고 지방이 소진되면 근육을 파괴하여 에너지로 활용된다.

지방분해 과정에서 살이 빠져 다이어트로 이어진다.

다이어트로 많이들 하는 유산소 운동은 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유산소운동이된다.

쉽게 말해 작은 근육들은 쉽게 피로 해진다.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한 근육은 크기가 큰 근육이다.
여러분이 하는 사이클이나 달리기는 대퇴근을 주로 사용하는 근력운동이다.

근육의량이 많아 질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작은 움직임에도 많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요즘은 옛날처럼 무작정 마르기만한 몸이 예쁜 몸이 아니다.
적당한 근육이 뒷받침 해주는 탄력진 몸이 예쁜 몸 이다.

여러분은 우리몸의90%를 차지하는 체수분을 빼내는 몸에 유해한 다이어트, 또는 일상생활시 바로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할것인가?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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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근육이 수축하는 동작[힘을쓰는 동작](포지티브 동작)에서 숨을 내쉬고, 근육이 이완되는 동작[힘을쓰고 돌아가는 동작](네거티브 동장)에서 숨을 들어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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